본문 바로가기

에코 프랜들리

친환경 에너지 연료전지기술 두산퓨얼셀

반응형

두산 퓨얼셀은 두산중공업의 친환경 계열사라고 하면 되겠습니다!

두산중공업은 개인적으로 건설사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기업의 어마무시한 계열사들과, 최근 친환경 뉴스가 계속 올라오는 것을 보고 개인적으로 찾아보면서도... 사실 내 지식으로 단순하게 설명이 불가한 기업이라고 생각이 듭니다.

워낙에 이 기업이 하고 있는 분야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사실 개인적으로 이해가 완벽하게 되어지지는 않았다는게 문제 그래도 티스토리에 내가 관심있는 기업이니 한차례 기록은 해두려고 합니다. 

이렇게 기록하지 않으면 금새 돌아서면 잊는다는 ㅠ

 

오늘은 수없이 많은 두산기업의 분야중 두산퓨얼셀에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. 

 

https://www.doosanfuelcell.com/kr

 

두산퓨얼셀

두산퓨얼셀은 수소를 이용한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 개발 기업으로 검증된 안정성과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며 전 세계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고 있습니다.

www.doosanfuelcell.com

두산 중공업 친환경에너지 ( 출처: 두산 홈페이지)

 

 

"두산퓨얼셀(주)는 2019년 10월 ㈜두산 퓨얼셀BG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수십년 간 검증된 정적인 미국의 UTC사 기술을 바탕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입니다.

저희 회사의 주력 제품인 M400모델은 440KW의 전력 및 열 생산이 가능한 제품으로 발전소, 냉동창고, 대형 빌딩, 온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함은 물론 천연가스, LPG, 수소를 비롯한 다양한 연료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.

두산퓨얼셀(주)는 앞으로도 정부의 신 재생 에너지 보급 정책에 발 맞추어 친환경 고효율의 발전용 연료전지의 개발 및 보급에 앞장 설 것이며 전 세계 수소사회로의 전환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습니다." (대표이사의 메세지 中)

 

대표 CEO의 인사말은 보니 퓨어셀 연료전지 기술은 우리나라의 독점 기술력은 아닌가 봅니다~

 

 

 

저 은색상 박스가 연료전지 기술인데요~ 사실 이렇게 보면 대형 냉장고인가? 싶을정도로...

길지나가다 저런게 있어도 뭔지도 모르고 지나갈 비쥬얼입니다. 

저안에서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나는걸까? 그래서 사이트에서 spec을 가져왔어요! 

 

 

 

 

이 자이언트 박스의 큰 강점은 높은 에너지 효율 전기와 열을 동시에 생산이 가능하다고 해요~.

게다가 기존발전기를 돌려서 에너지가 가기까지의 과정을 최소한의 손실로 최종 수요처까지 에너지 공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! 

 

 

 

 

그림으로 봐서 이해는 되는데, 감탄이 나옵니다.

저 네모박스에 5,6가지의 항목이 싹 들어가 있는거라니 기술력 인정해야겠어요! 

자세한 내막은 그들의 기술이라서 더 디테일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는 없는 부분이지만, 엄청난 기술력인 것은 확실하네요~ 저런 과정들을 건너띄고 연료전지 하나로 수요처에 바로 공급이 될 수 있다니 말이예요~! 이정도의 엄청 간소화 된 이 기술력에 감탄 백번합니다! 

 

 

 어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친환경 전기자동차와 수소자동차에대해 지속적인 투자계획에 대한 기사가 났었습니다.

임기중에 바이든은 친환경산업에 많은 관심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요!

앞으로 이런 신생기술 에너지 기술력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우리가 사는 초록별 지구에 큰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~

 

오늘 저는  수소전지와 전기차에 관해서 조금 더 뉴스를 살펴보고 하루를 마무리 할꺼예요! 

모두 좋은 밤 되세요~ 

 

 

https://news.mt.co.kr/mtview.php?no=2021080914333247140 

 

[투데이 窓]중국을 노린 바이든의 전기차 정책 - 머니투데이

지난 8월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30년까지 미국에서 판매되는 신차의 50%를 친환경차로 채우는 목표를 담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. 미국자동차혁신연합에 따르면 ...

news.mt.co.kr

 

https://www.etnews.com/20210810000151

 

현대차그룹, 내년 'E-GMP 전기차' 갑절 만든다

현대차그룹이 E-GMP 플랫폼을 활용한 전용 전기차의 내년 생산능력 목표를 올해의 두 배에 이르는 30만대로 상향한다. 미국과 유럽 등 중심으로 폭증하고 있는 전기차 성장세에 대응, 시장 리더

www.etnews.com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